한식재단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전국 각지에서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모습의 한식 사진을 공모하는 ‘2014 제1회 대한민국 한식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여행길에 마주친 한식’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이달 1일부터 9월 30일까지 2개월간 공모가 진행되며, 홈페이지 www.hansikphoto.org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참가 대상은 한식을 좋아하는 일반인(내·외국인)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인물이 등장하지 않는 한식 사진(지역 특산물, 향토음식, 길거리 음식 등)과 인물과 한식이 함께 나온 사진(식사장면, 제조과정 등) 등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1인당 최대 5건의 응모가 가능하며, 팀 단위 응모도 가능하다.

공모전 대상 수상자에게는 농식품부 장관상 및 상금 300만원(1인), 최우수상 수상자는 한식재단 이사장상 및 상금 100만원(4인), 우수상은 상금 50만원(15인), 입상은 10만원 상당의 상품권(80인)이 주어진다.

공모전 심사는 한식재단이 위촉한 전문가 심사위원회에 의해 이뤄지며, 주제적합성·기술적 표현·창의성·흥미성 등이 종합적으로 평가될 방침이다.

심사 발표는 10월 15일 예정이며, 공모전 홈페이지 및 개인 연락 등을 통해 수상자 발표가 공지된다.

고성진 기자 kosj@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